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 [기획직무 분석2]

칼럼/커리어칼럼

by 커리어브릿지 2017. 4. 12. 14:49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커리어브릿지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지난 포스팅에서 기획 직무에 대해
세부적으로 나눠 보았는데요,

 

다시 한번 정리를 해보면


1. 전략기획
: 회사 전체가 공유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그 전략에 기반한 기획을 세웁니다.

 

2. 사업기획
: 위 전략기획의 세부사업을 기획 및 정립합니다.

 

3. 서비스기획
: 완료된 사업 기획을 토대로
구체적인 서비스를 기획합니다.

 

복습하시니까 정리가 훨씬 더 잘되시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상품기획, 경영기획, 광고기획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4. 상품기획
상품을 기획하는 업무는
비즈니스 시장을 분석하여
관련 있는 물품을 기획하는 직무입니다.

상품기획 직무는 이처럼 시장을 분석한 뒤

관련 제품을 기획하는 만큼
시장을 잘 공략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5. 경영기획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사업계획안을 세우고
이를 실행하는 과정을 평가하는 직무입니다.

이외에도 경영기획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판단과 의사결정 능력, 조직체계를 분석 및

평가할 수 있는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6. 광고기획
인터넷, TV, 신문, 라디오 등 여러 매체에 사용할
광고를 제작하기 위한 모든 과정을 총괄하는 직무입니다.

이와 더불어 광고기획 업무는 창의적이면서도

도전적이고, 관찰을 잘 할 수 있어야

기획서를 논리적이고 참신하게

작성할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의 포스팅까지
기획직무를 세분화해 보았는데요.
기획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