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마케팅 직무분석]

칼럼/커리어칼럼

by 커리어브릿지 2017. 4. 19. 20:59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커리어브릿지입니다.

여러분, 어떤 상품을 사도록

유도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맞습니다.

 

정답은 바로마케팅인데요,

오늘은 이처럼 여러분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직무인 마케팅의 세부직무에 대해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직무란?]

생산자가 서비스나 상품을 소비자에게

잘 유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총체적인 경영 활동을 의미합니다.

 

[마케팅의 세부직무]

지금까지 봐왔던 그 어떤 직무보다 세부직무가

정말 많죠? 여러분의 노고를 덜어 드리고자

이번 포스팅부터 마케팅의 세부직무를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케팅 전략기획

STP, 마케팅믹스, 4P 등 여러 툴을 활용해

상품 기획, 유통 경로 및 판매전략을

기획합니다.

 

이와 더불어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방향을

확립하는 역할도 맡습니다.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기획 업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업무를 하는

마케팅 전략기획 직무에서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전략을 짜는 업무이다 보니까

트렌드나 동향을 파악하여 계획을 수립하는

업무 역량들을 많이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브랜드마케팅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퀄리티 높은

가치를 창조해 내기 위하여

브랜드의 기본 설계를 확실히 하고,

이를 관계자와 소통하면서

일관성을 가지고 실행 및 평가합니다.

 

브랜드마케팅에서는 아래와 같은

일들을 담당합니다.

브랜드마케팅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역량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랜드마케팅은 무형적인 것에서

가치를 찾아낼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합니다.

온라인마케팅

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이용해

서비스나 상품에 대한 판매 활동을 유도하는

마케팅직무를 뜻합니다.

 

온라인마케팅 직무에서는 주로 어떤 일들을

하는지 확인해 볼까요?

이렇게 인터넷 매체와 관련된 업무를

많이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온라인마케팅 직무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조사해 보겠습니다.

온라인마케팅에서는 컴퓨터 관련 자격증이나

능력이 많이 요구된다는 것 아시겠죠?

 

온라인마케팅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위의 역량들을 쌓아나가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케팅 관련 채용공고에서

가장 많이 열리는 직무인 전략기획,

브랜드마케팅,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도 더욱 많은 마케팅 세부직무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