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 [마케팅 직무분석3]

칼럼/커리어칼럼

by 커리어브릿지 2017. 4. 26. 18:11

본문

728x90

마케팅의 세부직무인 디지털마케팅과

해외/글로벌 마케팅,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궁금한 분 계신가요?

그렇다면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은

인터넷을 토대로 하는 장치를 통하여

소비자들한테 온라인 광고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홍보하고, 판매하는 활동을 하는 직무입니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장치로는

웹 브라우저, (콘솔)게임, 스마트폰 등이 있습니다.)

 

기술 발달과 함께 수많은 기기와 장치들이

인터넷 검색 기능을 제공함에 따라

디지털마케팅의 잠재성이

점차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 직무에서 하는 일

디지털마케팅 직무의 필요역량

 

 

[해외/글로벌 마케팅]

기업이 판매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전세계 2개국 이상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합니다.

 

국제 마케팅의 한 가지 형태로

컴퓨터, 패스트푸드, 청량음료,

자동차, 항공기 산업 등에 적용됩니다.

 

정보화와 세계화로 기업 환경이 변화됨에 따라

기업의 경영 활동 영역이 국제 시장으로 확대되며

기존 마케팅 활동을 글로벌 기업의 차원에서

수행하게 된 마케팅 활동입니다.

 

글로벌/해외 마케팅 직무에서 하는 일

글로벌/해외 마케팅 직무의 필요역량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의 약자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마케팅 채널을 나누지 않고

모두 통합하여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떤 제품을 사기 위해 들린 매장에서

스마트 폰으로 QR코드를 찍어 할인쿠폰을 받고

물건을 살 때 할인을 받는 것입니다.

 

‘IMC 직무에서 하는 일

‘IMC 직무의 필요역량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세 가지 직무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마케팅 세부직무의 마무리 시간으로

마케팅 컨설턴트, 트레이드 마케팅,

옴니 채널 마케팅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니

 

다음 포스팅도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