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 [마케팅 직무분석4]

칼럼/커리어칼럼

by 커리어브릿지 2017. 4. 28. 12:55

본문

728x90

여러분은 마케팅 컨설턴트나 트레이드 마케팅,

옴니 채널마케팅 직무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신가요?

 

관심은 있는데, 자세히는 모르겠다고요?

 

그래서 오늘은 위의 세 가지 직무에 대해

샅샅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컨설턴트

이 직무는 마케팅 및 소비자 행동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사용하여

특정 상품의 시장성과 소비자 취향,

잠재 구매자 등에 대해 조사한 뒤

효율적인 판매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마케팅 컨설턴트 직무에서 하는 일

마케팅 컨설턴트 직무의 필요역량

 

트레이드 마케팅

트레이드 마케팅 직무에서는 소비자 수준이 아니라

·소매 업체, 유통업체 수준의 수용 창출과 관련된

마케팅 활동을 합니다.

 

고로 트레이드 마케팅의 기본적인 수단은

전시, 판촉, 유통, 가격과 비슷한 판매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영업의 기본적인 데이터와 지식을 갖춘

트레이드 마케팅은 브랜드전략과 관련된

시장전략을 개발합니다.

 

판매량 및 가치를 제공하기 위하여

탄탄하게 설계된 기본적인 개선 계획을 통해

영업인력을 지원하는 업무도 맡습니다.

 

트레이드 마케팅 직무에서 하는 일

트레이드 마케팅 직무의 필요역량

 

옴니 채널 마케팅

, 오프라인과 모바일 등 여러 가지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되지 않고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드는 마케팅 직무입니다.

 

옴니 채널 마케팅 직무에서 하는 일

옴니 채널 마케팅 직무의 필요역량

 

, 이렇게 벌써 4회에 걸쳐

마케팅 세부직무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다양한 마케팅 직무에서 하는 일과

역량을 살펴보며 여러분께서도 많은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는 마케팅 직무 관련

추천 도서들을 가지고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