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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 [영업 직무분석]

칼럼/커리어칼럼

by 커리어브릿지 2017. 5. 15.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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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에는 어떤 세부직무들이 있을까요?

보통 영업이라고 하면

맨투맨으로 판매하는 이미지를

많이 떠올리시는데요,

 

영업에도 일반영업, 해외영업, 영업기획,

기술영업뿐만 아니라 영업지원이나 영업관리,

Inside sales 등 다양한 세부직무가 존재합니다.

[일반영업]

가전제품이나 식료품, 자동차 등 완제품을

임의의 다수에게 판매하는 업무를 합니다.

 

일반영업 직무의 구체적인 일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런 일들을 하기 위해서 갖춰야 할

역량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영업]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유·무형의 상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고로 글로벌 판매 전략을 세우고

기업의 상품을 수출하거나

현재 해외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대외 구매하여 영업 활동을 하는 직무입니다.

 

해외영업 직무에서 하는 업무들을

자세히 조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해외영업 직무를 잘 해내기 위해

필요한 역량으로는

등이 있으니까요, 해당 능력들을

발전시켜 나가시기 바랍니다.

[영업관리]

수주 완료 상품에 대해 개발 및 대량생산에 관한

진행 사항을 관리하고

공급 및 수출관련 제반 업무까지,

모든 업무를 추진해 나가는 직무입니다.

 

영업 실적을 분석 및 관리하여

개선 대책을 마련하고

원만하게 사업이 운영되도록 합니다.

 

이와 더불어 유통업이나

프랜차이즈 사업의 경우,

본사에서 결정된 프로모션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이러한 것들이

잘 이루어 지고 있는지 지휘, 관리하고

같이 일하는 팀원과 영업 사원의 역량을

고무시켜주는 역할도 담당합니다.

 

영업관리 직무에서 맡고 있는 업무들에는

같은 일들이 존재합니다.

 

영업관리 직무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이러한 자질들이 요구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일반영업과

해외영업, 그리고 영업관리 직무에서

어떤 일을 하며, 이 일들을 해나가기 위해

어떤 역량들이 필요한지 알게 되셨나요?

 

그렇다면 오늘 알게 되신 점들을 기반으로

자신의 직무에 맞춰

필요역량을 개발해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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