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는 어떤 세부직무들로
나누어져 있을까요?
PR은 사내홍보와 언론홍보, 온라인홍보,
홍보기획, CSR, IR, IMC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세부직무들에서
하는 일은 무엇이고,
이 때 어떤 역량들을 필요로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내 홍보>
기업의 경영 방침이나 실적,
직장 동료들의 동향,
조직의 가치 발전 움직임 등을
사보나 사내 방송으로 만들어 공유하면서
회사 내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모든 임원과 직원이 핵심가치를 공유하며
같은 방향으로 향할 수 있도록
고무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사내홍보 직무에서 하는 일’
‘사내홍보 직무의 필요역량’
<언론 홍보>
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내 이에 관한 보도 자료를 작성
및 배포하여 언론에 기사화될 수 있도록 하는
업무를 합니다.
이와 더불어 광고 협찬이나 기업 경영층의
언론 인터뷰도 진행합니다.
‘언론 홍보 직무에서 하는 일’
‘언론 홍보 직무의 필요역량’
<온라인 홍보>
온라인 상에서 기업의 대·내외적인 사항을
청중이나 조직 내 사원들에게 전달합니다.
‘온라인 홍보 직무에서 하는 일’
‘온라인 홍보 직무의 필요역량’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홍보와
사내 홍보, 언론 홍보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 세부직무들에 관한 내용을 참고하셔서
본인의 직무 선택부터 입사 과정까지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 [홍보직무 관련도서] (0) | 2017.06.14 |
---|---|
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 [홍보 직무분석2] (0) | 2017.06.12 |
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 [영업직무 관련 도서] (0) | 2017.05.24 |
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 [영업 직무분석] (0) | 2017.05.15 |
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 [마케팅직무 관련 도서] (0) | 2017.05.15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