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 [홍보 직무분석2]

칼럼/커리어칼럼

by 커리어브릿지 2017. 6. 12. 12:43

본문

728x90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PR의 세부직무인 CSR, IR, IMC에 대해

조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약자인 CSR

회사의 사회적 책임을 도맡아 하는 직무로

기업의 이해당사자가 요구하거나 기대하는

사회적 의무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실행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CSR직무에서 하는 일

‘CSR 직무의 필요역량

 

 

<IR>

investor relations의 약자인 IR

회사가 자본시장에서 적절한 평가를 얻기 위해

주식이나 사채 투자자들을 상대로

수행하는 홍보 활동을 뜻합니다.

 

‘IR직무에서 하는 일

‘IR 직무의 필요역량

 

 

<IMC>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고도 불리는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의 약자로

, 오프라인의 마케팅 채널을 분리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통합해

홍보활동을 하는 직무입니다.

 

IMC는 광고, 마케팅, PR의 개념이 모호해진

현대사회에서 나타난 세부직무이기 때문에

세 가지 직무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도 합니다.

 

‘IMC직무에서 하는 일

‘IMC 직무의 필요역량

 

 

지난 시간에 배운

사내홍보, 언론홍보, 온라인홍보에 이어

오늘은 CSR, IR, IMC라는 세부직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PR직무에 대해

좀 더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