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 [홍보직무 관련도서]

칼럼/커리어칼럼

by 커리어브릿지 2017. 6. 14. 20:36

본문

728x90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보 직무에 지원하고 싶거나,

홍보 직무가 궁금한데

직접 경험해 볼 수 없어서

아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PR직무를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실 수 있도록

PR관련 도서를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PR의 신>

본 도서는 한국의 홍보 1세대로서

홍보 업계를 개척한 홍보 전문가,

홍보 학문의 체계화를 위해 노력 중인 홍보 전문가,

위기 관리 홍보 전문가, 마케팅 브랜드 홍보 전문가,

온라인 소셜미디어 홍보 전문가 등

현시대 홍보인들의 경험을 통해 생동감 있고

흥미로운 PR 이야기들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다시 말해 독자가 알지 못했던 홍보 세계에 관한

증언록이라 할 수 있는 책입니다.

 

‘PR의 신을 바탕으로 홍보에 대한 철학과

홍보인들의 생활 및 생각,

그리고 이들이 수행했던 다수의 홍보 사례와

비하인드 스토리, 홍보 업계의 소식과

홍보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요소들에 관한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즉 홍보에 대한 모든 것,

홍보의 A to Z를 파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PRist>

나는 PRist의 저자는 16년 째

CJ그룹의 PR부장으로 재직 중입니다.

 

그는 자칭, 타칭 홍보맨이라 불리며

본인의 직업을 누구보다 자랑스러워하고,

항상 기록하는 것

홍보맨의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날마다 성실히 기록하며

조금씩 실력을 쌓아온 그는

본인을 위해, 현직에 있는 PR인들을 위해,

그리고 미래의 PR인들을 위해

자신의 홍보 경험을 글로 남겼습니다.

 

PR 이야기를 중심으로 기술되어 있지만

이 책 안에는 사회생활을 할 때 조심할 일들,

PR 현장에서 주의해야 할 요소들도 담겨 있어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제 막 PR을 시작하려는 분들과

현직 홍보인들 그리고 아련한 추억에 빠져

그때는 그랬었지하고 회상하시는 전직 PR인들,

PR인은 아니지만 현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홍보리얼리티>

10년 동안 홍보업계에서 발벗고 나섰던

PR인이 전하는 진솔하고 현실감 넘치는

홍보이야기를 담은 도서입니다.

 

홍보 안내서라고도 불릴 수 있는 이 책은

PR팀에 배치된 신입사원들과

PR에 대해 좀 더 알고자 하는 사람들

더불어 PR의 실무 시스템을 이해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본 도서의 가장 큰 특징은

PR의 코어라고 할 수 있는

방송, 신문, 기자, 통신 등의

언론과 연관된 내용들을

저자의 비법과 경험을 토대로

조용하고 세심하게 정리했다는 점입니다.

 

중심 스토리도 다수의 PR활동 중

언론PR과 연관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PR홍보 현장에서 일하면서

나름 경험한 지식을 기반으로

언론 매체의 기초적인 특성을 수반하여

기자에 관한 내용도 솔직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PR을 알면 세상이 열린다>

‘PR을 알면 세상이 열린다

간단히 자신의 생각을 엮어낸 칼럼집도 아니며

단순히 이론만 묶어낸 학술서도 아닙니다.

 

홍보전략가로서 저자가 쌓아 온 경험과

홍보 연구자로서 다진 기본 이론을 연결해

경제, 문화, 사회, 정치와 관련된 여론 현상을

다시 해석하고 평가한 책입니다.

 

결론적으로 이 도서를 읽는 독자들 또한

방대한 양의 매체가 쏟아내는 보도,

해당 보도에 영향력을 갖기 위해 애쓰는

다수의 이해관계 당사자들의

정보 홍수 안에서 요구되는

수수한 오피니언 리더로서 역량을 갖췄으면 하는

목표에서 쓰여졌습니다.

 

경제, 문화, 사회, 정치 현상을

평론 형식으로 풀어내

그 안에 감춰진 홍보전략과 이론을

다시 짚어보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본 도서는

평론 형식의 홍보 전략 가이드 북이라고도

불릴 수 있습니다.

 

PR에 관한 감각과 지식을

우리 삶이나 사회에서 발생하는

여러 현상과 접목시켜

중립적인 각도에서 평가해 보며

그것이 내포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을 발견해내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홍보와 관련해서도 많은 책들이 존재하지만

4권의 도서는 모두 10년 차 이상의

현직 PR인들이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기술한

책이라는 점에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해당 책들을 읽어 보시면서

홍보란 무엇이고, 홍보업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