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 [마케팅 직무분석2]

칼럼/커리어칼럼

by 커리어브릿지 2017. 4. 21. 13:07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커리어브릿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더욱 다양한 마케팅의 세부직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Product Marketing(제품/상품 마케팅)

CRM 그리고 리서치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roduct Marketing (제품/상품 마케팅)’

흔히 PM이라고 이야기하는

제품, 상품 마케팅 직무는

상품과 관련된 총체적인 활동을 관리하고

담당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일부터

예산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집행하는 일,

심포지엄 준비 등 상품과 관계된

모든 중요업무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PM직무에서 하는 일을

구체적으로 조사해볼까요?

PM직무답게 product에 관련된

일을 주로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상품 마케팅직무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PM직무 또한 트렌드를 보는 거시적인 안목이

많이 요구된다는 점 아시겠죠?

‘CRM’

소비자의 범주를 정하고

고객 별 예상 수익분석을 통하여

책정된 예산 내에서 가장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업무를 담당합니다.

 

CRM 직무에서는 이런 일들을 합니다.

따라서 필요한 역량들로는

등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해당 능력들을

보완해 나가시면 좋겠습니다.

리서치

목적에 알맞은 조사 활동을 통해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계획하고,

조사결과를 수치화하며

총체적으로 분석하고 보고하는 활동을 합니다.

 

리서치 직무에서 하는 세부적인 일들에는

아래와 같은 업무들이 있습니다.

리서치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역량들을 살펴볼까요?

이러한 역량들은

하루 아침에 갖춰지는 것이 아니므로

평소에 꾸준히 쌓아 나가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PM, CRM, 리서치 직무에 대해

배워 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도

마케팅의 세부직무에 관해

더 많은 정보를 드릴 예정이니

잊지 말고 다음 시간에도 다시 만나 뵙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