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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어브릿지가 알려주는 취업꿀팁 - [HR직무 분석]

칼럼/커리어칼럼

by 커리어브릿지 2017. 3. 23. 2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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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커리어브릿지입니다.

취업을 위한 첫 단계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토익이나 서류작성부터가 아닐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답은 다름아닌 직무설정입니다.

 

직무란 어느 정도 비슷한 업무 내용을

가진 직위들을 하나의 단위로 설정한 것입니다.

 

매우 다양한 직무가 존재하기 때문에

직무를 하나 하나 분석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부터는 어떤 직무가 있고,

그에 따른 세무직무에는 어떤 게 있는지,

또 어떤 역량들을 필요로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R(인사직무)>

l  인사직무란 무엇일까요?

회사의 인력 채용과 임직원 육성 등의

일을 추진합니다.

 

기업의 발전을 위해 인재를 선발하고

육성하며 임직원의 평가와 보상,

승진, 인력 및 조직 관리 업무를

진행합니다.

 

l  세부직무

HR직무에는 HRD, HRM, 리쿠르팅, 인사기획 등

다양한 세부직무가 존재합니다.

 

1.    HRD (Human Resource Development)

인적자원의 교육과 훈련, 육성, 그리고

역량개발 및 경력관리 등의 일을 책임집니다.

 

HRD에서 하는 일은

이렇게 교육적인 업무가 많은 편입니다.

 

필요역량들을 살펴보면

등이 있습니다.

2.    HRM (Human Resource Management)

인적자원의 채용 및 배치, 평가와 보상 등의

업무를 처리합니다.

 

HRM직무에서 하는 일은

위와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필요한 역량들로는

등이 있습니다.

 

3.    리쿠르팅(recruiting, 채용)

채용을 전문적으로 하는 직무에서

담당하는 업무로는

위와 같은 업무와

내부적 또는 외부적 대변자 역할을 합니다.

 

리쿠르팅을 하는데 있어 필요한 역량은

이러한 것들이 있습니다.

4.    인사기획

인사기획의 업무는

등을 맡아서 진행합니다.

 

필요로 하는 역량에는

등이 있겠습니다.

 

여러분, 생각보다 HR직무에도 참 다양한

세부직무가 존재하죠?

 

다음시간에는 HR직무와 관련된 책을

추천해 드릴 예정이니

다음 포스팅도 많은 기대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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