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면접 연습도 실전처럼! 커리어브릿지 모의면접

커리어브릿지/소소한 이야기

by 커리어브릿지 2016. 6. 9. 22:53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커리어브릿지입니다.^^

 

 

 

 

지난 오픈클래스 소개에 이어

 

오늘은 모의면접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

 

 

 

 

 

 

 

 

 

 

 

서류준비도 중요하지만

 

면접 준비도 아주아주 중요해요!

 

 

 

 

기업에 따라서

 

서류전형이후 면접전형으로만

 

1~9차까지(아마존의 경우)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며

 

 

전형의 종류도 다양해

 

PT면접부터 토론면접,

 

인성면접, 특수면접까지

 

준비방향도 다양하기 때문이예요.

 

 

 

더군다나 서류와는 달리

 

면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순간적인 실수만으로도 당락이 결정될 수도 있습니다.

 

 

 

사전에 철저하게 실전에 대비해 준비해 두어야만

 

실제 면접에서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브릿지에서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하는

 

그룹 모의면접은

 

 

 

서류 작성이 마무리 된 후

 

면접 스크립트를 작성 중이거나

 

완료한 회원이

 

실제 면접처럼 연습하고,

 

피드백 받는 과정인데요.

 

 

 

 

 

 

 

 

 

 

모의면접에서는

 

나와 비슷한 상황에서

 

취업/이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실제 면접에서 어떻게 답변하고

 

어떻게 대처하는 지 함께 보면서

 

 

 

좋은사례와 나쁜사례를 공유하고

 

스스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단계입니다.

 

 

 

또한 다른사람의 답변이나 표정 태도 등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시간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면접 답변을 하게 됨으로써

 

多:多 혹은 1:多 면접에 대비할 수도 있고

 

담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스피치 학원에 다니는

 

몇 배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렵다구요?

 

간단하게

 

완전 도움되는시간입니다.

 

(어려우신분은

지금당장.....상담신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처음엔 많이 부끄러워하고

 

긴장되기도 하지만

 

그만큼 떨지 않는 연습도 할 수 있어서

 

 

합격생 대다수가

 

모의면접은 무섭고 힘들지만,

 

정말 많은 부분에서 도움이 된다고

 

후기를 남기곤 한답니다. :)

 

 

 

 

 

 

 

 

 

 

 

이렇게 차례대로 앞으로 나와

 

아리따운 홍코치님과 함께

 

1:1로 면접을 진행하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식은땀 줄줄)

 

 

 

 

 

 

 

 

 

 

모의면접이 진행되는 동안

 

뒤에 앉아서 면접을 지켜보는

 

다른 회원들은

 

열심히 무언가를 적고 있죠?ㅎㅎ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바로 상담신청 gogo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면접 스크립트 작성을

 

이제 막 시작한 회원들이

 

모의면접에 참관하기도 하는데요

 

 

 

왜냐구요?

 

모범사례를 보고,

 

피드백을 받아 적으면서

 

작성 방향을 잡기위해서 랍니다.

 

 

 

오늘의 베스트 프랙티스는

 

이씨 家의 후손 H모군....

 

 

 

논리적인 답변구성으로

 

아리따홍코치님의 극찬을 받으며

 

참관자들에게 귀기울여 들으라는

 

특별 코멘트까지 있었다는 후문!(짝짝짝)

 

 

 

최근에

 

대형 광고대행사인

 

M사에 최종합격하기도 했다죠ㅎㅎ

 

 

 

 

 

 

 

이렇게 매 주 목요일 진행되는

 

 

 

그룹 모의면접에서는

 

- 스토리라인 및 논리적 답변 구성 확인


- 스크립트 암기 확인


- 제스쳐, 표정, 말투 등 피드백


- 수정사항 체크

 

 

그리고 실제 기업 면접이 잡히면

 

전날 혹은 당일 코치님과 함께

 

1:1 시뮬레이션을 진행합니다.

 

시뮬레이션과 모의면접은

 

차이가 있는데요~

 

 

 

시뮬레이션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기회에 포스팅 할게요~~^^

 

아리따홍 코치님과 함꼐합니다.ㅎㅎ

 

 

 

(시뮬레이션도 매우 중요하지만

 

매 주 모의면접에 빠지지 않고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

 

 

 

 

면접은 서류 통과 이후

 

실제 입사로 이어지는

 

가장 핵심적인 통로이므로

 

 

이력서와 자기소개 만큼,

 

또는 그 이상으로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영역이랍니다!

 

 

기회가 닿을 때

 

면접 준비 요령에 관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

 

꼭 갖도록 할께요~

 

 

 

커리어브릿지는

 

면접 전문가이신

 

코치님들과 함께니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